본문 바로가기
투자 정보/비트코인

[cryptotab] 1월 12일 크립토탭 출금신청!

by 적투 2020. 1.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적투입니다. 또 오랜만에 글을 쓰네요. 오늘은 크립토 탭에 관한 이야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지난 출금에 이어 32일 만에 또다시 출금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최소 출금 단위는 0.0001 BTC부터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지만 저는 0.001 BTC, 그러니까 현재 한화로 하면 약 9000원 정도 되었을 때마다 출금을 하였습니다. 비록 지난 두 번뿐이긴 하지만요. 

 

 

우선 지난 두번의 출금으로 모아둔 업비트 지갑의 비트코인입니다. 순수하게 크립토 탭으로만 모은 비트코인으로 출금을 하려 했더니 수수료가 무려 5000원 정도나 되길래 일단 업비트에 그냥 두었습니다. 비트코인 지갑인 비트베리로 출금하고 싶었는데 말이죠. 

 

왠지 업비트에 있으면 언젠가 팔아서 써버릴거같은 느낌이라서 옮겨두려고 했던 것인데 수수료가 너무 비싸니 그냥 두기로 했습니다. 아니면 모스 코인 같은 전송 수수료가 저렴한 코인으로 바꿔서 옮길까도 고민 중에  있습니다만 일단 반감기가 있을 5월까지는 그냥 가지고 있으려고 합니다. 

 

이번에도 비트코인이 0.001이 넘었기 때문에 출금 신청을 해 보았습니다. 예전같은 경우 1주일에 0.00012~0.00014BTC정도가 모였었는데 이번엔 4주 하고 4일 만에 0.001 BTC를 넘겼습니다. 추천인 분들이 열심히 채굴해 주신 것도 있고 비트코인의 반감기가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에 저도 일할 때 계속 크립토 탭을 켜 둔 상태로 일을 했습니다. 최대한 빨리 0.005 BTC이상을 만들어두고 기왕이면 더 많이 모으면 좋기 때문이죠. 

2020년 1월 12일 일요일 비트코인 출금 신청을 했습니다. 아직 Created 단계고 메일 인증을 거쳐야 출금이 가능합니다. 비트코인 주소는 해킹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지웠습니다. 

 

크립토 탭에 입력해 둔 구글 G메일로 출금 인증 메일이 왔습니다. 마찬가지로 비트코인 지갑 주소와 아이피 주소는 삭제하였습니다. 이렇게 온 메일의 출금 인증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출금 인증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이 메세지를 보고 출금 신청이 제대로 컨펌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다시 출금 탭을 클릭하여 확인하였습니다. 

 

맨 위를 보시면 아까 Created에서 Confirmed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메시지에 적혀있듯 만 하루의 시간이 걸린다고 하는데 지난번 경험상으로 이틀 정도가 걸릴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비트코인이 입금이 되고 난 후 출금 인증 포스팅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입 링크 : https://get.cryptobrowser.site/60954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