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브이아이피 VIP,2017 영화 리뷰 (줄거리/감상평/결말)

by 적투 2019. 11. 13.
반응형

 

VIP 영화 포스터

브이아이피 VIP,2017

★★☆☆☆


줄거리

국정원 직원 박재혁(장동건)과 미국 CIA요원 폴의 기획으로 대한민국으로 온 북한 VIP 김광일(이종석) 이 유명 연쇄살인사건의 유력한 용의자로 지목된다. 본능적으로 김광일이 범인이라는 것을 눈치 챈 채이도(김명민)이 김광일을 잡기 위해 노력하지만 국정원과 박재혁에 의하여 번번히 김광일을 잡는데 실패하게 된다. 그러던 중 김광일을 잡기 위해 북쪽에서도 특수부대원인 리대범(박희순)이 내려오고 김광일을 차지하기 위해 남한과 북한 그리고 미국이 서로에게 총을 겨누게 되는데.. 

 

 


감상평

 

안녕하세요! 여백입니다. 오늘 리뷰할 영화는 장동건, 김명민, 박희순, 이종석 주연의 영화 VIP입니다. 이 영화에서 배우 이종석씨는 처음으로 악역을 맡았다고 해서 관심있게 봤던 영화입니다. 사실 장동건이 나오면 망한다, 라는 속설이 있을 정도로 장동건이 나온 영화들은 크게 흥행하지 못했었습니다. 그리고 이 절차는 브이아이피도 피해가지 못했죠..(안습입니다.) 

 

어쨌든 라인업만 봐도 어마어마한 스케일을 자랑하는 영화임은 확실합니다. 장동건, 김명민, 박희순, 이종석 등 주연급 배우들만 넷이나 출연하는 영화죠. 영화는 비록 망했지만 저는 나름 재미있게 봤어서 소장해두고 가끔씩 지금도 보는 편입니다. 연기를 잘 하는 네명의 배우가 뭉치니 정말로 영화속 내용이 실감이 나더군요.

 

 

그러고보니 영화 VIP도 한때 논란이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여자를 나약하게 표현하였으며 성적 대상화를 하였었단느 것인데 영화 내용적으로 보면 그럴 수 밖에 없긴한것 같습니다. 어디가 논란이라는건지 전 잘 모르겠더라구요. 초반에는 약간 루즈한 분위기 때문에 지루하게 느낄 수 있겠지만 중반 이후부터는 속도감도 붙고해서 제법 재미있었습니다. 다만 아쉬운점이 검경의 갈등이라던가 사건 자체에 대한 긴장감이 제대로 고조되지 않았다는 점이 좀 아쉽네요.

 

이 다음부터는 스포/결말이니 안보실 분들은 뒤돌아가시길 바랍니다.

 

나머지 줄거리

사실 김광일을 잡으려는 이유는 그가 북한 고위급 아들이라서가 아닌 그 고위급 인사가 재무를 담당하였고 중국에 어마어마한 비자금을 빼돌려놓았기 떄문입니다. 그리고 그 비밀계좌를 알고있는 것이 김광일 밖에 없었습니다. 때문에 그를 계속해서 살려둔 것인데 김광일에게 채이도가 총에 맞고 부상을 입자 빡이 친 박재혁은 미국이 데리고 있는 김광일을 찾아가 그대로 머리통을 날려버리는 것으로 영화는 끝이 납니다. 너무 쉽게 끝나버려서 결말도 조금 아쉬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