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정보/비트코인

블록체인 컨텐츠가 궁금하다면? Dapp.com! 디앱닷컴!

by 적투 2019. 11. 22.
반응형

dapp.com 메인 페이지 화면

 

안녕하세요, 여백입니다. 제가 최근 크립토 소드 앤 매직이라는 게임을 소개하였습니다. 그 게임을 어디서 알게 되었느지 그리고 다른 블록체인 게임과 게임 외에 현재 블록체인이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를 알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 보고자합니다. 

 

현재까지의 블록체인 기술은 다방면에 쓰이지 않고 있습니다.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지니고 있고 여러 나라에서 블록체인을 활용할 기술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지만 이렇다 할 메인 카테고리가 별로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핫한 것이 게임, 소셜, 거래소 등이 있습니다. 

 

 

이런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게임 거래소 소셜 등에는 각자 기반이 되는 코인들이 있습니다. 이오스, 스팀, 이더리움, 트론, 아이오에스티 등등 각자의 블록체인을 활용하여 독자적인 게임을 만들고 소셜네트워크를 만들고 SNS서비스를 만들게 됩니다.

 

예를 들자면 그 유명한 이오스 나이츠나 크립토 키티의 경우 모두 이오스 코인 기반의 게임입니다.  또 요즘 한창 주가를 올리고 있는 스팀 몬스터는 스팀코인에 기반을 두고 만들어진 게임입니다.

 

 

모든 블록체인의 게임카테고리로 가 보았습니다. 24시간동안 유저가 가장 많았던 게임은 My crypto heroes입니다. 저는 영어에 약해서 이 게임을 해보지는 않았지만 제법 재밌는것 같습니다. 마이 크립토 히어로즈는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하는 게임이네요. 

 

다음은 소셜 텝으로 가보았습니다. 참 애증이 섞인 스팀잇이 2위에 올라있습니다. 24시간 볼륨으로 봤을때 2위인듯하고 24시간 유저로도 2위네요. 1위는 Dlive가 차지하고 있습니다. Dlive는 리노 코인이라는 것을 기반으로 하고있으며 2018년 초반에 시작한 영상미디어 컨텐츠를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블록체인계의 유투브라고 할수 있습니다. 

 

어쨌든 이 dapp.com사이트를 통해서 여러가지 블록체인이 어떻게 사용되고 있고 어떤 컨텐츠들이 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