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86

신용등급을 올리는 법을 알아보자! 신용등급 별 관리방법 대학을 졸업한 지 벌써 4년이 훌쩍 지났습니다. 하지만 아직 학자금 대출을 갚고 있고 집안에 여러 가지 악재가 끼다 보니 여기저기 대출받을 일이 많았습니다. 재정상태가 좋지 않음을 알고 있어 신용등급을 조회해 보기가 두려웠으나 얼마 전 신용등급을 조회하니 생각보다 매우 낮게 나왔습니다. 좋지 않은 지출습관으로 스스로를 망치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 앞으로는 신용등급을 관리해야겠다는 생각과 동시에 신용등급을 올리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1. 신용 등급의 분류 1~2 등급 우량 등급 신용거래 다수 거래실적 우수 3~4등급 1~2등급으로의 상승 가능성 多 1~2등급보다 거래실적이 적은 분들 5~6등급 일반 등급 현금서비스나 연체경험이 있는 분들 7등급 제1금융권 대출가능 최저등급 카드 발급 가능성이 낮음 8.. 2019. 8. 10.
비트코인 앞으로의 전망, 반감기는 언제인가, 제도권 진입! 오늘 오전 9시 대한민국 기준으로 비트코인의 시세는 1,430만원입니다. 2018년도 말, 2019년도 초 300만원대까지 떨어졌던 비트코인이 8월까지 조금씩 상승하여 1500만원을 바라보고 있는 것입니다. 최소 3배, 많게는 4배이상 오른 비트코인은 어떤 이유에서 이렇게 상승하는 것일까요? 크게 두가지 이유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 이유를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비트코인의 반감기가 도래했다. 비트코인은 애초에 2100만개만 발행되도록 설계되어있습니다. 해서 몇년에 한번씩 채굴량이 절반으로 줄어들도록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간단한 시장경제의 원리입니다. 현재 비유동성 비트코인, 즉 사람들이 묶어두고 시장에 내놓지 않는 비트코인이 현재 채굴량 전체의 70%정도라고 합니다. 30%만을 가지고 현재 시.. 2019. 8. 9.
[질병공부]냉방병 두통, 냉방병 증상과 원인, 예방법과 빠른 완화 법, 치료법 여름감기는 개도 안걸린다는데 얼마전 크게 감기에 걸렸습니다. 잦은 외근으로 에어컨을 쐬다 밖에 나갔다 다시 사무실에 들어오기를 반복해서인지 몸이 온도에 적응을 못하더군요. 결국 코감기와 두통, 복통등이 와서 하루종일 갤갤거리며 있었습니다. 비록 여름은 다 지나갔지만 그래도 아직 더운만큼 냉방병을 증상과 원인을 알아보고 예방법과 빠른 완화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냉방병의 정의 냉방병은 여름철 냉방이 강한 곳에 지속적으로 있을 경우 가벼운 감기, 몸살, 두통등이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쉽게 말해 질병이라기보다는 감기와 같은 증상을 나타내는 증후군의 일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2. 냉방병의 원인 냉방병의 원인은 크게 두가지로 나누어집니다. 먼저 레지오넬라라는 세균이 냉방기를 통해 빌딩에 거주하는 사.. 2019. 8. 8.
태양광발전소 분양과 수익성, 대출까지! 과연 믿을 수 있는 사업인가? 태양광발전소 분양과 수익성, 그리고 대출까지... 과연 믿을 수 있는 사업인가? 오늘은 태양광발전소 분양에 대해서 이야기 해 볼까합니다. 현재 완공이 되어 분양이 끝난 현장도 있고 분양은 다 되었으나 선로문제로 인해 아직 공사가 완료되지 않은 현장들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분양을 하면 100kW 미만으로 설치를 하여 1구좌당 100kW급 태양광발전소를 분양하게 됩니다. 오늘은 실제로 분양이 끝나 발전하고 있는 현장과 그렇지 않은 현장을 비교해가며 얘기를 해볼까 합니다. 1. 태양광발전소 분양 가격 이 글을 작성하기 전 밴드나 블로그 등을 통해 현재 태양광발전소 100kW당 분양 가격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인터넷으로 올라오는 발전소들을 보면 100kW당 최소 2억 2천만원에서 비싼 것들은 2억8천만원선 까지.. 2019. 8. 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