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128

레 미제라블 Les Misérables, 2012 영화 리뷰 (줄거리/감상평/결말) - 한 남자의 혁명과 사랑 그리고 삶에 대한 이야기 레 미제라블 Les Misérables, 2012 ★★★★★ 이 영화 리뷰는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스포일러를 원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뒤로가기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리뷰할 영화는 레미제라블입니다. 우라나라에는 장발장이라는 이름으로 더 잘 알려져 있는 영화입니다. 오늘은 영화제목 - 줄거리 - 감상평 - 결말이라는 포스팅 순서를 떠나서 이 장발장이라는 캐릭터를 중심으로 영화를 리뷰해 보려고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기 때문에 줄거리를 간단하게 요약해 보면 빵 하나를 훔친 죄로 5년형을 받은 장발장은 4번의 탈옥시도로 인해 19년간 옥살일르 하게됩니다. 출소 후 전과자라는 신분으로 온갖 멸시를 받게되지만 어느 신부의 도움으로 새로운 인생을 살게 됩니다. 마들렌이라는 이름으로 개명을 하고 새.. 2019. 12. 15.
남한산성 The Fortress, 2017 영화 리뷰(감상평/줄거리/결말) - 뼈아픈 역사가 빚어낸 썰전 남한산성 The Fortress, 2017 ★★★★☆ 줄거리 1636년 병자호란 당시 인조는 청의 대군이 몰려오자 조정 대신들과 함께 공격을 피해 남한산성으로 들어가게 된다. 추위와 굶주림 그리고 군사적 열세의 상황에서 청의 군대에게 포위된 조정 대신들과 인조는 머리를 싸 매고 이 상황을 타계할 방법을 찾아보려 한다. 청나라에게에는 절대로 굴복 할 수 없다며 끝까지 싸워야 한다는 예조판서 '김상헌'(김윤석)과 한순간의 치욕이라도 견디어 나라와 백성을 지켜야 한다는 이조판서 '최명길'(이병헌)로 대신들의 의견이 갈라지고 인조(박해일)의 수심은 점차 깊어만 간다. 그 와중에 청나라에서 항복을 위해 더더욱 무리한 요구를 해 오는데... 한치의 물러섬이 없는 두 대신 과 남한산성에 묶여버린 조선의 운명은 어떻게.. 2019. 12. 14.
2020년 소형 태양광발전소 수익은 어떻게 변화할까? 2020년 FIT 소형태양광발전소 SMP+REC단가와 예상수익 공개! 안녕하세요, 적투입니다. 오랜만에 태양광 관련 글을 작성 해 볼까 합니다. 최근 태양광 REC가격이 많이 하락하면서 이슈가 된 것이 한국형 FIT제도입니다. 오늘은 이 한국형 FIT제도를 간단하게 소개하고 올해와 내년인 2020년에는 FIT제도를 활용한 태양광발전소의 수익에 대해서 얘기해 볼까 합니다. 1. 소형 태양광발전소를 위한 한국형 FIT제도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한국형 FIT제도는 100kW미만 소형 태양광발전소를 소유한 소형 태양광 사업자들을 위한 제도입니다. 직전년도 상, 하반기 고정가격경쟁입찰에서 선정된 100KW미만 태양광 금액의 평균가 중 높은 가격으로 20년 장기계약을 해 주는 제도입니다. 위 사진에서 알 수 있듯이 설비용량이 30kW미만일 경우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으며.. 2019. 12. 13.
[Cryptotab] 크립토탭 출금인증 두번째! 비트코인 무료 채굴 크립토텝! 안녕하세요, 적투입니다. 여백이라고도 하고 적투라고도 합니다. 네 그때그때 맘에 드는 닉네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블로그 글을 쓰네요. 그동안 하고 싶었지만 포스팅 거리도 많았지만... 연말 업무과다 + 귀차니즘이 더해져서 포스팅을 계속 미루고있었습니다. 오늘은 지난번 크립토탭 출금인증에 이어 두번째 출금 인증입니다. 수도없이 많이 출금하기는 했지만 포스팅으로 알리는 건 두 번째기 때문입니다. 이번에도 지난번과 같이 0.001BTC이상이 모였기 때문에 불안한 마음도 있고(과연 언제까지 무료채굴이 가능할지 하는 마음) 출금이 오래 걸리는 것도 있어서 0.001BTC이상이 되면 출금을 하려고 합니다. 지금은 0.00117705BTC정도가 있으므로 모두 출금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출금 신청을 하면이렇게.. 2019. 12. 1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