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0111

NFT, 블록체인계의 새로운 희망 NFT 블록체인계의 새로운 희망 NFT란 Non Fungible Token의 약자로 '대체 불가능한 토큰' 이라는 뜻입니다. 예전에 더 헌터스를 소개할 때 한번 언급한적이 있었습니다. 이 대체 불가능하다는 뜻은 어느것으로도 대체할 수 없는 고유한 성질을 블록체인 상에 토큰의 개념으로 저장하는 것입니다. 그럼 왜 NFT가 블록체인계의 새로운 희망으로 떠오르고 있는 것일까요? 그것을 알기 위해선 일단 블록체인의 성질을 다시한번 간단히 설명해보겠습니다. 블록체인이란 거래 내역을 네트워크 장부에 기록하고 네트워크에 참여한 모든 사람들에게 공유합니다. 그 공유한 장부 하나를 블록이라고 하고 그 블록들이 계속해서 생성되면서 체인 형태로 연결되는 것이 바로 블록체인입니다. 네트워크에 참여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공유되기.. 2020. 1. 22.
[앱테크] 더 헌터스 다섯번째 출금!! 이번엔 5000원이다! 안녕하세요, 적투입니다. 오늘은 일주일만에 더 헌터스 출금을 진행하였습니다. 일주일 전에는 3000원을 출금했었죠. 3000원도 3일이면 모으고 해서 이번엔 5000원으로 출금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에는 6일동안 모아서 출금했습니다. 회식이 있는 날 하루가 있어서 그날은 거의 모으질 못했거든요. ㅎㅎ 모스코인의 가격이 조금 올라서그런지 430모스코인이면 해피머니 상품권 5000원짜리를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채굴되는 모스가 줄어들긴 했지만 모스코인 가격이 올라 이미 채굴해둔 모스코인으로 차익을 조금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봐야 2~3모스코인정도긴 하지만요. 해피머니 상품권 교환 후 홈페이지로 가서 바로 등록을 진행 했습니다. 5000원 출금한건 첫 출금때를 빼고는 처음이네요. 이렇게 최근 출금한것들까지 .. 2020. 1. 21.
BCM 몰 오픈! Feat. SMT는 왜 스팀의 희망인걸까? 안녕하세요, 적투입니다. 오랜만에 투자정보란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오늘 소개하려고 하는 것은 스팀잇, 스팀에 관한 것입니다. 제가 스팀잇이라는 블록체인 SNS 와 그 암호화폐 스팀에 투자한다는 것은 여러번 포스팅을 통해 밝힌 바 있습니다. 스팀은 현재 SMT를 개발하는 중이며 스팀co.와 별개로 스팀엔진측에서 이미 SMT와 유사한(사실상 동일) 기능을 가진 스팀엔진노드를 개발하여 여라가지 파생 토큰을 통해 유저들이 여러 니트로스 사이트들을 만들어 운영하는 중입니다. SMT가 어떤 것인지 궁금하신분들은 지난 포스팅 SMT, 스팀잇 기반 블록체인 산업 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SMT와 ICO, 니트로스 사이트 등등은 다음에 소개하기로 하고 오늘은 BCM(Blockchain-Mall)에 대해 소개하려합니.. 2020. 1. 20.
[비트코인무료채굴]2020년 리브라 채굴 현황 안녕하세요, 적투입니다. 어제는 애드센스 수익 증대를 위해 티스토리 블로그를 분석 해 보았습니다.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있는 키워드는 리브라, 업리브라, 비트코인채굴이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리브라 채굴을 하고있는 업리브라 현황에 대해서 글을 써볼까 합니다. 지난번 업리브라, 리브라 채굴에 대한 글을 작성 할 때까지만 해도 79libra가 모여있었습니다. 12월 4일자로 글을 작성했으니 한달하고 보름만에 거의 두배가 되었습니다. 사실 계속 얘기하지만 이게 스캠일지 아닐지 몰라서 막 열심히 하지는 않고있습니다. 리브라를 발행하려 하는 페이스북측에서는 리브라가 선 채굴될 수 없다고 하고있어 스캠일 가능성이 큰게 사실입니다만 뭐 해서 딱히 손해보는건 없으므로 생각 날 때마다 클레임 해주고 있습니다. 보시면 아.. 2020. 1. 1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