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정보/앱테크

2023년도 상반기 앱테크+채굴 정산[짠테크/앱테크/채굴]

by 적투 2023. 7. 15.
반응형

0. 인사말

안녕하세요, 적투입니다. 

며칠전부터 해야지~ 해야지 하다가 못하고있었는데 오늘 드디어 시간이좀 나서 앱테크 정산을 하려고합니다.

정산도 하고 제가 하고있는 앱테크와 채굴을 정리 해보겠습니다.

 

선 3줄 요약입니다.

1. 앱테크 266,383KRW

2. 채굴 456,987KRW

3. 총 723,370KRW

 

1. 앱테크

1) 하나머니

먼저 하나머니입니다. 하나머니는 동영상광고를 보고 적립하기와 기사를 보고 적립하기, 그리고 하나카드 이용시 페이백으로 모으는중입니다. 상반기동안 총 67,145 KRW를 벌었습니다.

 

2) KB페이

두번째로는 KB페이입니다. kb페이는 매일 출석체크와 광고적립, 퀴즈적립등을 통해서 모으고있습니다. 상반기동안 총 3,697 KRW를 모았습니다.

 

3) 토스

세번째는 금융앱인 토스입니다. 각종 이벤트 참여와 만보기 걷기등을 통해 포인트를 모을 수 있고 언제든지 뺄 수 있습니다. 다만 5000포인트 미만에서 빼려고하면 수수료가 500포인트라 5000포인트 모을때마다 출금하고있습니다.

 

상반기동안 121,563 KRW를 출금하였습니다. 

 

4) 모니모(삼성)

 

다음은 모니모 앱입니다. 매일 출석체크와 친구초대, 그리고 걷기와 기상미션 등을 통해 젤리를 모을 수 있습니다. 젤리는 모니모앱 내에서 현금으로 환전이 가능합니다. 상반기동안 33,870KRW를 출금하였습니다.

 

자세한건 아래 링크 참조부탁드립니다. 

 

https://rosename912.tistory.com/148

 

[앱테크] 모니모 monimo ( 삼성금융네트웍스)

0. 인사말 안녕하세요, 적투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요즘 짠테크네, 앱테크네 하는 것들이 유행입니다. 저도 유행을 따라서 앱테크를 많이 시작했는데 오늘은 그 중 하나인

rosename912.tistory.com

 

5)OK캐쉬백

다음은 OK캐쉬백입니다. 출석체크, 게임참여, 룰렛 등 많은 방식으로 포인트를 모을 수 있는 좋은 앱 같습니다. 상반기동안 7,781 KRW 밖에 출금하지못했지만 앱 내에서 재투자 등을 한적이 있어서 실제로는 2만포인트정도 모았습니다. 

 

6) NH멤버스

다음은 NH멤버스입니다. 아시겠지만 당연히 농협 앱입니다. 출석체크와 광고보기, 그리고 농협 방문시 적립을 통해서 포인트를 모았습니다. 모은 포인트는 어카운트인포라는 앱을 통해서 출금 할 수 있습니다. 

상반기동안 총 14,875포인트를 출금 하였습니다. 

 

7) 기타

마지막으로 삼성카드, 토스 이자, BC카드 포인트 등으로 17,452포인트를 출금 하였습니다.

 

총 6가지 주력앱을 통해서 23년도 상반기동안 266,383 KRW를 출금할 수 있었습니다만, 다 어디갔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그래도 괜찮은 수익을 올렸다고 생각합니다.

 

해당 금액은 1000만 KRW를 정도를 약 5.3%의 예금을 했을때와 비슷한 효과기 때문에 만족하고있습니다. 

 

2. 채굴

다음으로는 채굴입니다. 채굴은 사실 2017년도에 투자를 해서 채굴한것들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투자원금은 이미 회수했고 벌었던 것들로 돌리고있기 때문에 사실 이부분은 참고가 되기 어려우실 거라서 대략적으로만 쓰겠습니다.

 

1) 비트코인

저는 크립토탭이라는 브라우져로 비트코인을 채굴하고 있습니다. 2016년도부터 모아온 추천인은 이제 9000명에 육박하기 때문에 직접 채굴하는건 아니고 마이닝 네트워크를 통해서 채굴하는 비트코인들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고 바랍니다.

https://rosename912.tistory.com/141

 

[티클모아코인1] 비트코인 무료채굴, 크립토탭 Cryptotab

티클모아코인 첫번째, 비트코인(Bitcoin) 채굴 안녕하세요, 적투입니다. 오늘부터는 무료 채굴하거나 출석체크 등을 통해 받을 수 있는 코인들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모두 직접 하고있는 것들이며

rosename912.tistory.com

 

상반기동안 한번 출금하였고 업비트에서 바로 현금화 했습니다. 업비트에서 출금하면 수수료가있기 때문에 나중에 출금을 할 예정입니다. 상반기동안 총 164,326 KRW를 현금화 하였습니다. 

 

2) 클레이튼

현재까지 제가 한 투자중에 유일하게 실패한 투자가 있다면 바로 이 클레이튼입니다. 클레이스왑이라는 서비스가 처음 생겼을 당시 제법 큰 돈을 투자했었는데 클레이튼 가격의 하락으로 복구가 거의 불가능 해 졌습니다. 다른 코인으로 상당히 벌어줬기때문에 총 투자액 손해는 아니지만 이녀석은 그냥 지켜만보고 어느정도 필요할 때마다 출금하고있습니다.

 

어쨌든 상반기동안 클레이튼을 채굴, 정확하게는 KSP를 채굴하여 스왑 후 판매한 금액이 156,564 KRW입니다. 빗썸에서 출금했기때문에 수수료 1000KRW를 공제한금액입니다. 

 

3) 스팀

다음으로 애증의 스팀입니다. 2017년도 스팀에 적은 금액으로 투자하였습니다. 그렇게 쭈욱 18년도까지 지속적으로 투자했는데 최하점을 찍을 당시 좀 몰빵을 해서 이분이 효자가되었습니다. 지금은 왜 애증의 스팀이냐하면 제가 가진걸 거의다 팔았기 때문입니다. 다시 사고싶은데 그러기엔 지금 다른곳에 투자하는게 현명하겠다 싶기 때문이죠. 

 

어쨌든 작년 연말에 투자했던 금액은 모두 회수, 일부 수익을 챙기고 남겨둔 스팀으로 채굴을 하고 있습니다. 스팀의 채굴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 바랍니다.

https://rosename912.tistory.com/129

 

글을 쓰고 돈을 버는 곳이 있다?! 블록체인 SNS 스팀잇!

* 본글은 스팀잇 홍보가 맞기는 한데 저는 스팀잇 관련자가 아닙니다. 진짜로. # 0. 인사말 안녕하세요, 적투입니다. 오늘은 제가 하고있는 SNS중 블록체인 SNS인 스팀잇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매

rosename912.tistory.com

그래서 2023년 상반기에 스팀 채굴로 얼마를 회수했느냐면 262,771 KRW를 정도입니다.

 

4) 트론

마지막으로 트론입니다. 트론은 사실 채굴앱이 따로있는건 아닙니다. 몇년 전 트론 재단이 스팀 재단을 인수하면서 스팀잇에서 글을 쓰면 스팀뿐만 아니라 트론도 같이 채굴되는 방식으로 바뀌었습니다.

 

워낙 적은 금액이라 트론을 뺄 때는 출금 수수료 납부용이다 생각하고 빼고있습니다. 

 

어쨌든 상반기에 3번 출금을 진행했고 수수료를 제외하고 13,800 KRW를 채굴 할 수 있었습니다. 

 

3. 마무리 

이것으로 상반기 앱테크와 채굴 정산을 마쳤습니다. 사실 위에서 소개한 것들 외에도 하고있는것들이 많기는 합니다. 채굴같은경우 밀크코인, 페이코인, 메타코인, 아하토큰 등등이 있는데 시작하고 아직 한번도 정산을 안해봐서 하반기 정산때는 반영해볼까 합니다. 

 

또 하는 앱테크는 뭐 OK캐쉬백에 연동된 앱들이라서 따로 소개하지는 않았습니다. 

 

합계금액은 선 3줄  요약에 나와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저도 글을 길게쓰는게 익숙치 않아서 쓰다보니 글체가 딱딱해지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