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정보

글을 쓰고 돈을 버는 곳이 있다?! 블록체인 SNS 스팀잇!

by 적투 2021. 2. 27.
반응형

* 본글은 스팀잇 홍보가 맞기는 한데 저는 스팀잇 관련자가 아닙니다. 진짜로.

 

# 0. 인사말

 

안녕하세요, 적투입니다. 오늘은 제가 하고있는 SNS중 블록체인 SNS인 스팀잇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매번 스팀잇에 티스토리 홍보를 했는데 생각해보니 티스토리에는 스팀잇을 홍보하거나 소개한 적이 많이 없었습니다. 

 

오늘은 보상(?) 차원에서 간략하게 스팀잇에 대한 글을 적어보겠습니다. 

 

# 1. 스팀잇

 

사진을 클릭하시면 스팀잇 사이트로 이동 가능합니다.

일단 스팀잇이란 블록체인 기반 SNS입니다. 

 

 

사진에서 보이는것과 같이 스팀잇에 글을 쓰게되면 페이스북의 '좋아요'같은 '보팅'을 받게 되는데 이 보팅을 많이 받을수록 암호화폐 '스팀'과 '스팀달러' 그리고 '스팀파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 특성상 한번 글을 쓰게되면 영원히 지워지지 않기 때문에 신중하게 글을 쓰게 되는 편입니다. 스팀잇에서는 주로 IT관련과 암호화폐 관련 글들이 보상을 많이 받고있습니다. 그만큼 사람들이 관심을 많이 갖는 글을 쓰는것도 중요하다는 이야기입니다.

 

# 2. 스팀잇 보상

 

스팀잇에 글을 쓰고 받는 보상은 위에서 말씀드렸다 싶이 스팀, 스팀달러 그리고 스팀 파워로 받아가실 수 있습니다. 

 

간략하게 보상, 스팀과 스팀달러, 그리고 스팀파워에 대하여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보상 : 상대방 혹은 자신의 글에 보팅(좋아요)를 누르면 자신이 보유한 스팀파워에 비례하여 상대방에게 보상을 줄 수 있습니다. 이 때 50%는 글을 쓴 저자에게, 50%는 보팅을 한 자신에게 보상이 스팀파워로 들어옵니다. 저자는 자신의 글에 대한 보상을 글 작성 후 7일 뒤에  100% 스팀파워 혹은 50%스팀파워 and 50% 스팀(스팀달러)로 받을 수 있습니다. 

 

스팀파워(SP) : 암호화폐 스팀을 스팀잇(SNS)에서 스팀파워로 스테이킹(staking)할 수 있습니다. 스팀파워가 높을 수록 보팅(좋아요)를 했을 때 많은 보상을 줄 수 있습니다. 본인에게 셀프 보팅도 가능합니다. 스팀파워를 다시 스팀으로 변환하는데는(스테이킹 해제) 4주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스팀(STEEM) : 스팀파워를 올리기 위한 암호화폐로 스팀잇의 기본적인 화폐입니다.

 

스팀달러(SBD) : 스팀을 1$에 패깅 할 수 있게끔 만든 암호화폐로 실제 1$에 고정되지는 않습니다. 스팀잇에서는 스팀의 가격이 낮을 때 보상을 스팀달러로 주기도 하며 거래소 등에서 스팀으로 바꾸어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상기 사진은 제가 운영하고있는 블로그의 보상 사진입니다. 글 하나에 5$정도의 보상이 들어오게 되는데 위 보상란에서 얘기했다싶이 절반정도가 제 수익으로 들어오게됩니다. 

 

최근에 트론이 스팀잇을 인수하면서 트론 보상도 추가되었습니다. 

 

# 3. 보상은 얼마나 얻을 수 있는가? 수익률!

 

흔히들 글을 쓰고 돈을 번다고 얘기하시는데 맞습니다. 한때 스팀 가격이 6~7000원 까지 올라갈 때는 지하철 광고에 '1글 1닭'이라는 광고판까지 붙었을 정도였습니다. 

 

 

상기 사진은 대세글에 올라와있는 한국분의 글 보상을 캡쳐한 내용입니다. 글 하나에 298.43$입니다.

 

50%만 본인이 가져간다고 해도 150$에 해당하는 보상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이분같은 경우 글을 매우 잘 쓰시고 유용한 정보를 많이 쓰시며 본인이 스팀에 투자한 금액도 크기때문에 이렇게 많은 보상을 가져가시는 것입니다.

 

스팀잇에 스팀으로 투자를 하고 글을 작성해서 보상을 받을 경우 스팀 가격변동이 없다고 가정했을 시 최소 15%에서 40%정도의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스팀의 각겨이 올라준다면 보상은 더욱 커질 수 있으나 떨어질 경우도 감안 해야겠죠. 

 

#  4. 마무리

 

최근 알트코인들의 상승장 덕분에 스팀과 스팀달러의 가격도 많이 상승했습니다. 지난 3년간 스팀잇에 투자한 금액과 시간을 작년 말일에 모두 청산하면서 손해를 많이 보기는 했지만 이번 상승분으로 인해 두배이상 보상을 받게 되었습니다. 

 

어짜피 장기 투자로 갈 거 코인 갯수라도 늘릴 수 있는 스팀에 투자해보시는거 어떠실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