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기부

주간 기부활동 6주차

by 적투 2021. 6. 3.
반응형

네이버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고나서 티스토리를 아주 많이 소홀히 했습니다. 

 

오랜만에 쓰려니 뭔가 어색한것 같기도하네요. 

그동안 있었던 일들을 하나씩 정리해서 작성 해 보려고 합니다.

솔직히 다음주에 자격증 시험이 있어서 좀 바쁘기는 한데 틈틈히 시간을 내서 다시 시작 해야겠죠. 

 

오늘은 얼마 전에 시작한 기부활동에 대한 이야기를 좀 해보려고합니다.

사실 살면서 기부를 해야지 해야지 생각하다가도 한번도 실천 해 본 적이 없었습니다.

이번에 활동하고있는 커뮤니티에서 함께 기부를 시작해보자라는 프로젝트가 있었습니다.

스팀잇에서 '키스팀'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고있습니다.

 

제가 많이 여유가있는편도 아니라 여유가좀 생기면 하자라는 마음이었는데 지금 당장 하지 않으면 언제도 할 수 없을것 같다는 느낌을 받아서 '키스팀'의 활동을 처음 시작할 때 저도 기부를 시작하였습니다.

 

1. 해피빈 기부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네이버에서는 블로그와 카페 그리고 지식인에 글을 쓰면 콩이라는 것을 주고 있습니다. 이 콩은 100원의 가치를 지니고있으며 기부를 할 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여기 해피빈에서 월 만원을 정기결제하여 기부를 시작했고 4월부터 시작해 2달째 기부를 진행하였습니다. 매월 5일결제라 6월달은 아직이네요.

 

또 매주 콩을 모아서 기부를 하고 있는데 지난 1주일동안 총 17개의 콩을 모을 수 있었습니다. 이론상 하루 최대 4개까지 모을 수 있는데 현실적으로는 하루 2개~3개정도밖에 모을수가 없더군요. 

 

2. Samsung Global Goals app 삼성 글로벌 골스 앱

이 앱은 삼성 스마트폰을 쓰시는 분이라면 대부분 설치가 되어 있는 앱입니다. 

 

광고를 보고 적립금을 받으면 그 적립금으로 기부를 할 수 있는 앱입니다. 좋은점은 내가 기부하는 만큼 삼성에서 같은 금액을 기부한다는 점입니다.

 

꾸준히 하고있는데 광고 단가가 너무 낮은 관계로 1주일에 1000원을 겨우 기부 할까 말까 합니다. 생각 날 때마다 광고를 봐주고는 있지만 낮은 단가와 일부러 광고를 봐야한다는 거부감에 쉽지 않은게 사실입니다.

 

지인들에게도 권해봤지만 한분도 하지 않더군요. 

 

3. 키스팀 후원 

 

돈쭐내기 프로젝트라는 것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다음에 투자쪽에서 한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쨌든 돈쭐내기도 두번째 시즌으로 수익금의 10%를 키스팀에 후원하기로 하였습니다. 더욱 많은 분들이 선한 영향력을 가지고 활동하고 그 활동을 도울 수 있게 키스팀에서 응원하고 있습니다.

 

키스팀은 현재 블록체인기반 SNS 스팀잇에서 시작한 단체입니다. 아직 단체라고 할만한 것은 없지만 차후 법인이 세워지면 더욱 많은 일을 할 수 있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일상 이야기 > 기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부활동] 2021년 키스팀 활동  (0) 2021.12.26
주간 기부활동 6주차  (2) 2021.06.03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