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기부

[기부활동] 2022년 키스팀 활동

by 적투 2022. 12. 8.
반응형

키스팀kr 대문 이미지

 

0. 인사말

안녕하세요, 적투입니다. 

티스토리 포스팅을 정말 오랜만에 합니다. 이제 2022년이 며칠 남지 않았기 때문에 이것저것 정산을 해야할게 많습니다. 오늘은 작년 연말에 작성했던 기부에 대해 이야기를 해 보려고합니다. 

 

1. 스팀잇 커뮤니티 키스팀(kissteem)

이미 작년에 소개드린것처럼 블록체인 SNS인 스팀잇에서 키스팀이라는 단체로 기부활동을 지속하고있습니다. 2021년도에 작성하기를, 1만원으로 시작해서 매년 1만원씩 증액하여 매달 기부하겠다는 포부를 지니고 시작하였습니다.

 

작년에 기부를 시작하며 했던 고민 중 하나가, 내가 과연 기부를 할 수 있을까 하는 것이었습니다. 수입이 좋은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의협심이 많은것도 아니었습니다. 막연히 기부는 해야지 하는 생각을 가지고만 있었는데 작년부터 시작하고, 연말정산때 기부내역이 보이니 뿌듯하더라구요.

 

 2. 네이버 해피빈을 통한 정기기부

작년에 이어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서 기부하고있습니다.

 

아직 어느 단체를 특정해서 기부를 하기보다는 여러가지 기부를 할 수 있는곳이있는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기부를 하는게 더 마음이 편하고 좋더군요. 

 

저는 기부를 해서 내 기부금이 어디에 쓰였으면 좋겠다 하는것이 있었기 때문에 제가 원하는 곳에 기부를 할 수 있어서 더 좋았습니다. 환경파괴에 관심이 많기 때문에 주로 환경단체에 기부를 하고있으나 한번씩은 어린이 단체에 기부하고있습니다. 

 

작년 1년간 약 13만원어치를 기부하였고 올해 받은 기부 콩과 2만원 정기후원를 하면 주어지는 20개의 콩 등을 통해서 금년까지 총 4,099개치의 콩을 기부하게 되었습니다.

 

3. 빅워크

기부를 하다보니 다른 기부처에 대해서도 관심을 갖게되었습니다.

 

추운 겨울이 찾아온 요즘, 집 밖으로 나가 운동하기가 어렵습니다. 최고한 하루에 일만걸음은 걸어야겠다 생각하던중 걸음수로 기부를 할 수 있는 어플을 알게되었씁니다.

 

빅워크라는 어플인데 왠지 이렇게 쓰니 바이럴마케팅을 하는 기분입니다만, 전혀 아닙니다. 

 

마찬가지로 스팀잇에서 알게 된 어플로 크루활동을 통해 우리 크루가 얼마나 기부를 하였는지 등수도나오고 매일 일만걸음의 목표도 채우면서 기부도 할수 있기 때문에 즐거운 마음으로 운동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이 포스팅을 보시는 모든 분들 2022년 마무리 잘 하시길 바라며 2023년에도 좋은 일들만 가득하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일상 이야기 > 기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부활동] 2021년 키스팀 활동  (0) 2021.12.26
주간 기부활동 6주차  (2) 2021.0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