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정보

[애드핏] 4일차 수익보고서

by 적투 2018. 7. 13.
반응형

[애드핏] 4일차 수익보고서


 오늘은 지난 다음 애드핏 승인 방법에 이어서 지금까지의 수익에 대한 얘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애드핏 승인을 받아서 광고를 개재하기 시작한지 벌써 5일이 지났습니다. 어제 정산분까지 하면 이제 4일간의 수익을 공개하겠습니다. 아직 며칠 되지도 않아서 큰 의미는 없긴 하지만 말이죠. 그래도 애드핏을 안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공개하겠습니다.


1. 예정 적립금 

 

 일단 예정 적립금이라는 것에 대해서 먼저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예정 적립금이란 운영하는 매체의 광고단위의 성과에 따라 적립되는 금액입니다. 예정 적립금은 조정기간을 거쳐 확정 적립금으로 전환됩니다. 


 저도 아직 확정 적립금으로 전환된 것이 없어서 며칠이나 걸리는지, 그리고 예정 적립금이 100% 확정 적립금으로 전환되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이건 확정이 된 이후 다시한번 포스팅 하겠습니다.


 그럼 다음은 월요일 7월 9일부터의 적립 내역입니다. 4일분의 적립금이 달력에 표기가 되어있습니다. 이런점은 보기 편해서 좋네요. 달력 뿐만 아니라 표로 정리된 것도 있어서 엑셀로 다운받을 수도 있습니다. 광고 요청수, 노출 수 등등 여러가지 복잡한 말들이 많이 있지만 이 건에 대해서는 다음에 자세하게 알아보고 포스팅 하겠습니다. 이부분은 아직 저도 공부를 덜해서 잘 모르거든요.




최초 적립금은 18원입니다. 2일차는 21원이네요. 다음 애드핏은 구글 애드센스에 비해서 수익이 적다더니 그 말이 사실인가 봅니다..라고 생각해보려 했으나 생각해보니 적립금도 적립금이지만 현재 제 블로그의 방문자 수나 광고 노출 수, 그리고 클릭수가 부족한게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방문자 수와 클릭수, 그리고 노출 수를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저의 방문자 통계표를 분석해보고 그에 따라 적립금을 계산해봤습니다.


날짜 

방문자 수 

 적립금

18-07-09

104명 

18원 

18-07-10 

116명 

21원 

18-07-11 

92명 

26원 

18-07-12 

204명 

39원 



위와같은 표가 만들어지네요. 방문자수가 늘수록 적립금 역시 늘어가긴 했습니다. 다만 그 비율이 정비례하지는 않는 듯 합니다. 92명으로 줄어든 날은 적립금이 적어야 하지만 이날은 광고 클릭수가 1이 있더군요. 아마 누군가 실수로 광고를 클릭한듯 합니다. ㅋㅋㅋ 감사합니다. ㅋㅋㅋ

예전에 제가 한번 올라가나 눌러봤던 것까지 해서 광고 클릭수는 어느새 2명이 되었네요. 

하지만 자기가 클릭 해서 올라가는 클릭수는 딱 한번이 마지막인듯 합니다. 여러번 눌러서도 안되구요. 일부러 수익을 얻기위해서 눌러대면 그게 어뷰징?같은걸로 분류되어서 기껏 승인받은 애드핏이 취소될 수도 있다고합니다.



 이 예정 적립금은 확정 적립금으로 전환된 후 그 확정 적립금이 50,000원 이상일 경우 출금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는 겨우 하루 평균 20원밖에 안되긴 하네요. 어쨌든 더욱 블로그를 열심히 해야되는 이유가 생겼습니다. 적어도 한달에 5만원 정도는 해야되지 않겠습니까!! 이것도 투자라면 투자의 일환이니까요. 애드핏도 그렇지만 애드센스 승인이 나는 그날까지 더욱 열심히해야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으로는 애드핏에 대한 전반적인 분석과 용어들에 대해서 분석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