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정보

GOD의 저작권료가 내 통장에?! 뮤지코인 투자! 그리고 NFT토큰

by 적투 2019. 11. 11.
반응형

GOD의 저작권료가 내 통장에?! 뮤지코인 투자! 그리고 NFT토큰

 

뮤지코인

제가 활동하는 커뮤니티와 이 티스토리 블로그 등등에서 애드센스 광고를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 애드센스 광고를 통해 많이 나오는게 이 뮤지코인이라는 것이더군요. 좋고 안정적인 투자처를 찾는 것은 무척 좋은 일이기 때문에 광고를 클릭해서 뮤지코인이란 것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뮤지코인 홈페이지

 

뮤지코인이란 저작권료를 공유하는 플랫폼입니다. 뮤지코인에서는 음악에 대한 저작권을 분할하여 주식과 같은 형태로 발행하게 됩니다. 주식보다는 증권에 더 가까운 형태이긴 한것 같습니다.

 

어쨌든 처음 이 뮤지코인을 처음 접하였을 때 코인이라는 말에 블록체인을 활용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어느 커뮤니티에서 글을 봤을 때 그냥 비트코인이 한참이던 때에 생긴 플랫폼이라 이름이 그렇다, 라는 얘기를 들었고 아닌가보다 했습니다.

 

그러나 이 뮤지코인에 대해 알면 알수록 블록체인을 활용한 것 같은데....라는 생각이 머리속에서 떠나지 않았고 좀 더 자세히 알아본 결과 역시 블록체인을 활용한 플랫폼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즉 NFT를 활용한 플랫폼이었던 것입니다. (뇌피셜입니다.) 

 

 

 

 

뮤지코인은 어떤 곡에 대한 저작권료를 공개하고 그 저작권에 대해서 1000주를 발행합니다. 이 주식을 옥션을 통해 사람들이 매입하게 되고 매년 공개된 저작권료를 주주들에게 보유 주식 수만큼 배당을 하게 됩니다. 매우 간단하면서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좋은 형태의 투자처인 것이죠.

 

이 모든게 가능했던 이유는 아무래도 NFT 덕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NFT에 대해서는 앞서 모스랜드를 포스팅 했을 때 언급한 적이 있던 개념입니다. (티스토리에서 모스랜드에 대해 포스팅 한적이 있나 고민하던 중 하지 않았구나! 깨닫게됩니다. 그래서..) 

 

NFT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NFT(Non Fungible Token, 대체불가토큰)으로 하나의 고유한 정보를 가진 토큰이 단 하나만 발행되고, NFT는 희소성에 의해 가치를 지니게 됩니다. 뮤지코인은 이 NFT를 주식처럼 노래 하나당 1000개를 발행하여 주식처럼 판매하는 것입니다. (역시 뇌피셜입니다. 혹시 뮤지코인 관계자분이 보시면 정정댓글 달아주세요. 정정하겠습니다.) 이런 고유의 정보를 가진 NFT를 사람들이 사게 되고 보유 지분에 따라 공개된 저작권료 수입을 창작자와 주주들이 나눠가지게 되는 것입니다.

 

 

 

저도 이번에 뮤지코인을 알고 한번 투자해보려고 합니다. 아직 낙찰이 된건 아지고 시험삼아 하는거라 일단 좋아하는 가수 GOD의 하늘색 약속이란 노래에 입찰해 보았습니다. (좋아하는것도 사실이지만 경매 물건이 몇개 없....읍읍). 사실 지금 경매 나온 음악중에 백현과 수지가 부른 드림이란 노래를 정말 좋아하기는 합니다. 플레이리스트 상단에 있고 음악을 들을 때면 꼭 한번씩은 듣는 노래죠. 그러나 저작권료가 망...이라 투자하지는 않으려고합니다.

 

 

일단 시험삼아 1주 사보고 추후 좋은 노래들이 있으면 몇개씩 사두는것도 나쁘지 않을것같습니다. 가난한 사회초년생은 많이 투자할 수 없으므로 몇개씩만 사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