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정보

티스토리 운영 본격 4주차, 구글 애드센스 수익 공개 및 블로그 방문자 현황

by 적투 2019. 11.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백입니다. 오늘은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지는 만으로 일년이 좀 안되었는데 글을 쓰다말다 하다가 10여개월이 훌쩍 지났습니다. 11월 초, 마음을 다잡고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한지 3주차가 지났고 4주차에 들어섰습니다. 정확히 11월 2일부터 제대로 시작을 했으니까 벌써 3주가 훌쩍 지났습니다. 

 

 

 

 

안타깝게도 오늘 아직까지 수입은 없습니다만 어제도 약 1$정도의 수익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지난 28일동안 총 15$정도의 수익이 있었네요. 지난 1년가까이 8$도 못벌었다는 것을 감안하면 엄청난 성장세가 아닐 수 없습니다. 

 

클릭 수로 보는 예상 수익 지표입니다. 지난주에 어떤 것 때문인지는 모르겠으나 클릭수가 10이 넘는 날이 있었습니다. 그날부터 쭉 하락세인것으로 보아 지금은 방문자 수도 많지 않겠네요. 하지만 이것도 역시 지난 일년과 비교해보면 제법 높은 수치같습니다. 

 

 

대부분 스마트폰으로 블로그에 방문해주시는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내용 넘기다가 실수로 클릭하시는건 아닌지 하는 마음도 듭니다. 전 그런 것 때문에 포스팅 중간중간에는 광고를 넣지 않고 있거든요. 스마트폰으로 글을 읽으면 필수적으로 터치를 해서 글을 내리거나 올려야하는데 그 때 광고가 있으면 의도치않게 클릭이 되는게 좀 싫더라구요. 

 

 

어제는 일요일이었기 떄문에 방문객 수가 확 줄어들었습니다. 그래서 주 단위로 한번 방문객 수를 파악해보았습니다. 꾸준히 우상향인것이 보기 좋은 그래프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지난 8~9월 당시에 비해 눈으로 보기만해도 3배이상은 늘어난게 보이네요. 

 

제가 티스토리에 열중하게되고 다시 시작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생각을 바꾸었기 때문입니다. 일확천금이나 놀면서 돈을 벌었으면 좋겠다 하는 마음도 있고 돈을 빨리 많이 벌고싶다라고 생각도 했습니다. 그러나 남들과 같은 시간 같은 일을 하면서 남들보다 많은 돈을 벌려고 한다는 것 자체가 욕심이었다는 걸 인정하게 되었습니다. 남들보다 더, 그리고 남들보다 다른 것을 하나 더 해야만 더 좋은 삶을 살수 있다는걸 인정하고 다시금 시작하게 된것이거든요. 

 

어느 유투버가 현실적으로 블로그를 통해 벌 수 있는 수익은 월 15만원에서 30만원 사이라고 합니다. 물론 쿠팡 파트너같은걸 하면 더 벌수도 있긴 하지만 순수하게 블로그에 글을 쓰면서 버는 수익은 그정도가 한계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딱 저기까지만 가보고자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