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일상 이야기 나의 이야기

애드센스 수익 공개! [+티스토리 블로그 근황! 몬가...일어나고있어..!!]

by 적투 2020. 2.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적투입니다. 티스토리에는 오랜만에 또 글을 쓰게 됩니다. 변명을 하자면 자격증시험이 얼마 남지 않아 블로그를 멀리하고있는데 또 스팀잇에는 어찌어찌 하루 한개씩 글을 쓰고있으니... 핑계지만 스팀잇에 사진첨부가 훨씬 쉬워서 그런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오늘은 애드센스 수익을 공개(?)해보겠습니다. 사실 아직 한번도 받아보지 못했기 때문에 수익이라고 해야할지도 모르겠지만서도 말이죠.ㅎㅎ

 

여전히 적은 수익이지만서도 일주일에 2~3$정도는 올라가고 있습니다. 현재는 카카오톡으로 했던 품앗씨 방에서도 활동을 중단한 상태입니다. 방문자수는 생각보다 큰 의미는 없다라고 생각이 들어서인것도 있고 조회수를 올리는 것 말고는 그다지 큰 이익이 있는지 모르겠어서 활동을 중단했습니다. 좋은 글을 쓴다면 결국 사람들이 많이 들어오겠죠.(백승수 말투로 읽어주세요.)

 

애드센스 수익에 큰 영향을 미치는 방문자수는 어떻게 변하고 있을까요?

 

아무래도 품앗씨 활동을 할 때보다는 적게 나오는것 같습니다. 최근에 가장 많은 방문자수는 148명으로 예전에 200명정도가 방문 했을때보다 현저히 낮은 숫자입니다. 그나마도 가장 높은게 지난 6일이었고 나머지는 영 죽을 쑤고있는 중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재미난 점을 하나 찾을 수 있었습니다. 제 블로그를 방문하는 사람들의 목적이 예전과는 조금 다른 양상을 띠고 있었거든요. 

 

위 사진은 오늘 일간 조회수 Top 20입니다. 아래쪽에 있는 포스팅들은 조회수가 1이라 순위를 다투기는 어렵지만 현재까지는 도가니 영화 리뷰가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포스팅들을 보면 블록체인에 관한 글이나 리브라, 업리브라 그리고 크립토탭에 대한 글이 1~5위를 항상 차지하고 있었고 20위권 내에 대부분이 비트코인과 관련된 코인글이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영화 리뷰들이 치고 올라오는 듯 합니다. 하루치만 보고는 알 수 없으니 주간과 월간 조회수를 한번 더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사진은 주간 분석글입니다. 역시 리브라와 업리브라에 대한 글이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네요. 그러나 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인지 영화 감기에 대한 리뷰가 조회수가 상당합니다. 우한폐렴이 대한 걱정도 걱정이지만 현재 우한 폐렴에 대한 상황들이 영화 감기와 비슷한 상황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위 사진은 월간 조회수에 대한 Top20입니다. 여전히 영화 감기 리뷰가 1위를 차지하고 있고 그 뒤로 업리브라, 비트코인에 대한 글이 뒤를 잇고 있습니다. 그러나 영화에 대한 리뷰들도 상당히 상위권으로 올라온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이 분석글을 썼을때는 어디 영화 프로그램이나 영화 소개 프로그램 등에서 영화 감기에 대한 이야기를 했나보나 했는데 다둥이아빠님께서 알려주셔서 눈치채게 되었습니다. 다른 영화들은 심심하면 한번씩 볼만한 그런 영화들이기 때문에 올라오지 않았나 싶습니다. 

 

어째든 지난달과 비교하여 이번달의 변화를 확인해보고 분석을 해 보면 앞으로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될것 같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1. 방문자수는 하락했지만 전체적인 포스팅의 조회수 상승

2. 비트코인, 크립토탭, 업리브라에 대한 포스팅의 노출도 하락

3. 영화 리뷰관련 글들의 노출도 상승

 

위 사실을 토대로라면 많은 영화를 리뷰해 두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포스팅 기획만 해놓고 포스팅하지 않은 수많은 영화가 있으니 시간날 때 틈틈히 리뷰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