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crypto sword and magic] 크립토 소드&매직 - 아무도 쓰지 않아 직접 써보는 공략집! 1탄 사냥편

by 적투 2019. 11. 19.
반응형

제가 요즘 푹 빠진 게임이 있습니다. 바로 모바일 게임 크립토 소드 앤 매직이라는 게임입니다. 블록체인 기반 게임을 찾던 중 디엡사이트에서 알게 된 게임으로 과거 세븐나이츠를 하는 느낌을 살려 게임을 시작했습니다. 공략법도 찾아고보 어떻게 하는건지 알아보고 싶었지만 국내에서는 이 게임을 하시는분이 많지 않은가봅니다. 공략이 하나도 없습니다. 그래서 이번 게임은 제가 공략법을 한번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무과금에 20레벨밖에 안된 초짜지만 그래도 지금까지 게임을 한 것을 바탕으로 시작해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게임 공략 아이템편에서 다루겠지만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게임 내 아이템 상자가 몇개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템 등급도 있죠. 노멀, 매직, 레어, 에픽, 레전더리로 그 등급이 나뉘며 능력치는 별로 차이가 없습니다만 아이템의 최고 레벨이나 아이템이 붙은 추가 능력치가 등급에 따라서 붙게됩니다. 자세한것은 아이템 편에서 다뤄보겠습니다. 

 

자 그럼 사냥하는 방법입니다. 사냥법은 크게 뭐 없습니다. 게임 맵을 선택하고 쉬움 / 보통 / 어려움으로 나누어져 있는 맵에 들어가면 사냥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인게임에 들어가서 맵을돌아다니다 보면 몬스터를 만나게 됩니다.

 

그럼 몬스터와 전투를 하게 되는데 몬스터가 한마리 있다고 해서 꼭 한마리만 튀어나오는 것은 아닙니다. 쉬움 모드에는 보통 1마리~2마리정도가 나오지만 어려움맵에는 3~4마리가 나오는 경우가 허다했습니다. 어쨌든 이런애들을 잡으면서 오른쪽 아래 보이는 미니맵의 깃발까지 가시면 되겠습니다. 

 

깃발이 있는 곳으로 도착해 몬스터를 모두 처리하면 필드가 클리어되고 필드클리어 보상을 받게됩니다. 줄때도 있고 안줄때도 있지만 최소 돌맹이1개 정도는 주는것같습니다. 이 돌망애를 5개 모으면 노멀아이템 하나를 주기때문에 돌맹이도 고이 모셔두겠습니다. 

 

보상은 돌맹이 뿐만이 아니라 여러 등급의 상자가 나오기도 합니다. 노멀등급부터 매직, 레어등급의 상자가 나오기도하는데 아이템은 당연히 높은 등급의 상자에서 좋은 아이템이 나옵니다. 당연하죠. 

 

이번 필드 보사은 N돌입니다. 노말스톤이라고해서 노멀등급의 아이템 1개와 비슷한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일반 돌맹이 5개를 모아 노멀아이템을 만들수 있고 노멀아이템 5개를 모아 매직아이템 한개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확률겜이라 안노멀 5개가 노멀1개의 아이템이 되는 마술도 종종, 매우 빈번하게 일어납니다.) 

 

그런데 만약 게임에서 보스몬스터가 너무 강해서 내가 죽었습니다. 돈을 내고 부활할수도 있지만 전 깔끔하게 포기합니다. 그리고 복수를 위해서 동료들을 불러모았습니다. 사냥을 하러 필드를 가기전에 보시면 아래쪽에 용병 리스트가 있습니다. 그곳에서 동료를 최고 3명까지 영입하여 함께 사냥을 할 수 있습니다. (무료입니다.)

 

 

가끔 미니맵에 저렇게 해골표시가 뜨기도하는데 그곳에가면 레어몬스터가 있습니다. 당연히 겁나게 쎄며 혼자잡기는 무리입니다. (저렙맵이라 여기선 가능) 

 

아무튼 이런 애들을 만났을때 아까 모셔온 용병형님들이 무척 든든합니다. 제 전투력이 3000정도인데 무려 전투력14000인 형님을 모셔왔으니 두려울게 없습니다. 바로 레어몬스터에게 들이댑니다.

 

형님들의 도움에 힘입어 쉽사리 레어몬스터를 잡았습니다. 그리고 맵을 돌아다니다보면 모든 맵에 다 몬스터가 있는것은 아닙니다. 이렇게 방어력을 올려주는 버프도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공격력 버프도 있으며 가끔 회복버프도 있습니다. 가끔 맵 시작과 동시에 회복버프를 주는일도 있는데 아무의미없는 짓입니다. 

 

아무튼 모든 필드를 다 돌고나서 맵을 클리어하게되면 퍼펙트 클리어라고 상자를 하나 줍니다. 퍼펙트 클리어는 상자를 얻기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95%이상으로 상자를 주는것 같습니다. 안나온경우도 있긴합니다. 

 

아무튼 용병과 함께 맵을 클리어하면 보상을 나누어 갖게됩니다. 공짜가 아니었네요. 용병들과 본인의 캐릭터가 함께 전투를 한 등급에 따라서 아이템을 나누어 갖게됩니다. 이번엔 2개 나와서 저한테도 하나 떨어졌는데 한개도 안떨어지고 용병형님들이 다 가져가기도 합니다. (용병을 쓰면 안좋은 이유일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용병들과 함께 사냥을 마치고 보상으로 받은 상자를 열었습니다. 노멀등급부터 레어등급까지 다양하게 들어있습니다. 사실 레어아이템 처음먹어봤습니다. 와...리뷰 쓰려고 캡쳐때문에 쉬운맵 한번 돈건데 레어등급 아이템이 나왔습니다. 이런 럭키가이!! 레어아이템이라니! 매직도 잘안나오는데 계탔습니다!

 

어쨌든 이렇게 사냥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자동으로 맵을 돌아다니게 하는 자동버튼도 있지만 초반에는 저 레어몬스터가 나온다면 과감히 깃발로 직행하는것이 좋습니다. 시간낭비일 뿐이거든요. 아무튼 오늘 크립토 소드 앤 매직 1탄 사냥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내일은 아이템 편으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