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crypto sword and magic] 크립토 소드&매직 - 아무도 쓰지 않아 직접 써보는 공략집! 2탄 아이템편

by 적투 2019. 11. 20.
반응형

크립토 소드 앤 매직

 

안녕하세요, 여백입니다. 어제도 크립토 소드 앤 매직에 푹 빠져 게임만 하다 하루를 보내...지는 않았고 회식이 있어서 어제는 죽어라 달렸습니다. 어쩌다보니 게임도 많이 못했습니다. (여전히 초보라는 이야기)

 

어쨌든 어제 게임 사냥편에 이어 오늘은 아이템편에 대한 공략을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1. 아이템 등급과 능력치

 

 

크립토 소드 앤 매직 내의 아이템은 총 5개의 등급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노멀 등급, 매직등급, 레어등급, 에픽등급 그리고 레전더리 등급입니다. 등급별로 각각 아이템의 최대 레벨과 레벨에 따른 부가 능력치가 다르기 때문에 상위 등급의 아이템일 수록 더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진으로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노멀 등급의 아이템은 아이템 최대 레벨이 10레벨입니다. 또한 10레벨이 되었을 때 발현되는 추가 능력치가 있는데 한개밖에 없습니다.

 

다음은 매직 등급의 아이템입니다. 아이템 최대 레벨은 20레벨로 레벨별로 추가 발현되는 능력치도 2개입니다. 10레벨마다 추가로 능력치가 활성화 됩니다. 

 

다음은 레어 등급의 아이템입니다. 레어등급 아이템은 30레벨까지 성장이 가능하고 능력치도 3개입니다. 

 

이 스크린샷 찍을때까지만 해도 전 에픽등급의 아이템이 하나도 없어서 상점에가서 찍었습니다. ㅠㅠ 

어쨌든 에픽등급 아이템은 40레벨까지 성장가능하고 추가로 발현되는 능력치도 4개입니다.  

 

마지막으로 레전더리 아이템입니다. 레전더리 등급의 아이템은 총 5개의 추가 발현 능력치가 있으며 50레벨까지 성장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아이템을 살펴 보던 중 이상한 점을 하나 발견해서 연구 해 보았습니다. 상위 등급의 아이템이 능력치가 더 뛰어나야 하는데 1레벨의 아이템의 경우 일반등급이 레어등급보다 더 좋은 능력치를 가진 경우가 있었습니다. 등급이 높다고 아이템 능력치가 좋은건 아니라는게 이 게임의 특징이더군요. (물론 최고 레벨까지 성장시켰을 때는 상위등급 아이템이 더 높겠지만요.) 

 

아이템은 명칭이 있는데 예를들어 나무 투구, 청동 투구, 은 목걸이, 금 목걸이 등이있습니다. 지금까지 확인 결과 갑옷같은 경우 나무 > 동 > 철 > 쇠사슬 >기타명칭순서로 좋고 악세사리의 경우 은 > 금 > 고대 > 기타명칭 아이템 순으로 능력치가 좋은 것 같습니다. 그러니까 레어등급의 나무 투구보다 일반 등급의 철 투구가 기본능력치는 더 좋을 수 있다는 얘기죠. 

 

2. 아이템 레벨업&강화

 

다음은 아이템 레벨업과 강화에 대한 내용입니다. 아이템을 레벨 업 시키기 위해서는 다른 아이템을 갈아넣으면 되겠습니다. 당연히 같은 등급이나 하위 등급의 아이템을 재료로 넣으면 레벨이 별로 안올라갑니다. 상위 등급의 아이템이나 돌을 이용하면 빠르게 레벨업을 시킬 수 있습니다.

 

다음은 아이템 강화입니다. 아이템 강화는 아이템에 +가 붙어서 몇강까지 되었는지 표기가 됩니다. 강화에는 실패 확률도 있는 아직 실패해 본적이 없어 실패하면 아이템이 사라지는지, 아니면 강화가안되는지 대실패의 경우 강화가 마이너스로 떨어지는지 확인은 불가능했습니다. 되도록이면 시간으로 강화하지 않고 루비로 강화를 했기 때문에 실패 확률이 적었습니다. 

 

3. 아이템 제작 

 

이런 게임들의 특징 중 하나는 좋은 장비를 만들어 착용하고 성장한다는 것입니다. 역시 크립토 소드 앤 매직도 장비 제작이 가능했습니다. 사냥을 통해 나온 돌과 여러 장비들을 합성하여 같은 등급 혹은 상위 등급의 아이템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먼저 돌을 이용하여 장비 제작을 해보겠습니다. 돌은 반드시 5개가 있어야 일반 장비 하나를 만들 수 있습니다. 위 사진에 보면 N/M/R/E/L 이라고 적혀있고 그 옆에 어떤 등급의 아이템이 나올 수 있는지 확률이 적혀있습니다. 돌로 만드는 아이템은 모두 N 즉 노말등급의 아이템만 만들수 있습니다. 그럼 제작해보겠습니다. 

이렇게 노멀 등급의 아이템이 나왔습니다. 그럼 다음은 노멀등급아이템으로 합성을 해보겠습니다.

 

노멀등급 아이템 5개로 합성을 했을 시 노멀등급 아이템이 나올 확률은 60%이고 상위 등급인 매직등급이 나올 확률이 40%입니다. 한번 제작해보겠습니다. 

 

네, 꽝입니다. 노멀 5개로 노멀등급 아이템 1개를 만들어냈습니다. 망한거죠 ㅋㅋㅋ 하지만 이에 굴하지 않고 다시 도전해보겠습니다. 

 

이번에 제작한 격노의 투구도 집어넣고 한번 돌려보았습니다. 

 

짜잔! 매직등급 아이템이 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전사인 저는 입을 수 없으므로 바로 갈아서 매직등급 돌로 만들어버렸습니다. 아이템창은 한정되어있기 때문에 같은등급 돌로 갈아놓으면 아이템창을 수월하게 관리 할 수 있습니다. 꿀팁!

 

그럼 레어등급 아이템을 만들려면 매직등급 아이템들로만 합성 했을 시 몇%정도의 확률이 있는지 확인해보았습니다. 매직등급 5개로 레어등급 아이템을 만드는 확률은 30%입니다. 쪼잔하긴.. 어쨌든 한번 시도 해 보았습니다. 

 

짜라란~! 매직 등급 아이템 5개로 매직등급 아이템 1개를 만들었습니다! 가성비 최고다! (눈물) 

 

더 이상 매직 등급 아이템이 없어 합성은 못하겠고 다음 등급인 에픽등급으로 가기 위한 확률을 알아보았습니다. 레어등급 아이템으로 에픽등급 아이템을 제작 할 확률은 30%입니다. 10%씩 깎일줄 알았는데 여기는 안깎였네요.

 

오늘 아이템 관련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 시간에는 스킬편 아니면 꿀팁편으로 한번 돌아와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자랑 하나! 오늘 아침에 에픽등급 아이템 처음 먹었습니다. ㅋㅋㅋㅋ

반응형